영화 <금발이 너무해> 소개
개봉: 2001.10.13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 코미디, 드라마
러닝타임: 97분
감독: 로버트 루케틱
주연: 리즈 위더 스푼(엘 우즈): 영화 속에서 대부분의 인물들이 엘의 겉모습만 보고 멍청하고 비하하지만 사실 엘은 학점도 좋고 대외활동 경험도 많은 인물이다. 동물을 매우 사랑하며 반려견에게도 각별하다.
루크 윌슨(에멧 리치몬드): 엘이 입학 첫날 강의실에서 쫓겨나던 날 적응하기 힘들어하던 엘에게 교수 수업에 대한 팁을 알려주며 겉모습과는 달리 열정적이고 재능 있는 엘에게 매력을 느껴 점차 그녀를 사랑하게 되는 인물이다.
조연: 셀마 블레어(비비언 켄싱턴): 워너의 새로운 여자친구이자 워너의 집안에서 정한 정략결혼 약혼녀이다. 엘 앞에 나타나 당당히 약혼반지를 보여주며 엘에게 분노를 느끼게 하는 인물이다. 매튜 데이비스(워너 헌팅턴 3세): 필요할 때마다 여자를 바꾸면서 자신을 높이려고 하는 기회주의자인 인물이다. 명문가 출신으로 가족과 친척들은 정치인에 화려한 일을 하고 있지만 본인은 부모님의 도움으로 하버드에 들어갔다.
-2000년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이다. 너무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 영화 속 장면들이 하나의 장면처럼 쓰인다. 흔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로 생각되지만 사실은 걸파워를 보여주는 영화에 더 가깝다. 이 영화의 주제부터가 '금발이 멍청하다는 편견을 깬다'라는 내용이다.
-가수 아리아나 그란데가 자신의 노래 'thank u, next'에서 이 영화를 패러디하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줄거리와 결말
주인공 엘은 모두가 부러워하는 완벽한 캘리포니아 걸 금발 미녀이다. 그녀는 남자에게는 물론 여자 친구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고 패션 센스가 넘치는 CULA 캠퍼스 캘린더 모델이다. 엘이 살고 있는 집 옆에는 패리스 힐턴 동생이 살고 옆 동네에는 마돈나의 별장이 있다. 그리고 그녀는 교내 여학회인 델타누의 회장을 맡고 있다. 엘의 남자친구는 명문가 자제인 워너였는데 그는 엘에게 헤어지자고 한다. 그 이유는 그가 하버드 대학교 로스쿨에 합격했고 형과 형의 약혼녀 모두 예일대학교 로스쿨에 다니는 법률가 집안이며 서른 살에 상원 의원이 되고 싶다고 하면서 결론적으로는 엘에게 너는 머리 나쁜 금발인 게 나쁜거라고 말하며 떠난다. 하지만 엘은 실망하지 않고 워너가 원하는 지성과 교양을 지난 여성이 될 수 있음을 증명하기 위해서 LSAT에서 179점을 받고 당당하게 하버드 대학교 로스쿨에 합격한다. 개강 첫날 첫 수업부터 망신을 당하고 강의실에서 쫓겨난다. 다행히 학교 선배이자 변호사인 에밋을 만나 여러 가지 조언들을 듣던 중 워너와 그의 새 약혼자 비비안을 보고 큰 충격을 받는다. 엘은 기분전환을 하기 위해서 미용실에 가게 되고 직원인 폴렛과 친해진다. 이런저런 얘기를 하며 다시 마음을 잡고 학교생활을 하지만 여전히 그녀를 보는 학생들의 시선은 따가웠고 동기들에게 따돌림과 무시를 당하며 외로운 시간을 보낸다. 참다못한 엘은 복수심에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보여주겠다고 다짐한다. 그녀는 누구보다 열심히 공부하였고 교수님들에게 신임을 받기 시작했고 마침내 워너, 비비안과 같이 캘러한 교수 로펌의 인턴으로 뽑힌다. 엘은 캘러한의 변호사 팀에서 에밋과 다시 만나게 되고 그들은 유명 피트니스 강사 브룩 윈덤의 변호를 맡게 된다. 엘은 남다른 생각과 친화력으로 의뢰인 브룩의 신뢰를 얻게 되고 브룩은 캘러한 교수 대신 엘을 새 변호인으로 고용한다. 학생 신분인 엘은 변호사 자격증이 있는 에멧의 보조를 받아 당당히 법정에서 변호인으로 변호를 하며 의뢰인의 무죄를 입증하고 재판에서 승소한다. 모두의 환호 속에서 엘은 자신에게 다시 잘해보려고 다가오는 워너를 보란 듯이 거절한다. 이제 그녀는 백치 금발 미녀가 아닌 당당하고 똑똑한 법조인이 된 것이다. 2년이 지난 후 졸업식에서 엘이 졸업생 대표로 연설을 한다. 비비안은 워너와 헤어지고 엘과 친한 친구가 되었다. 엘과 에멧은 지난 2년 동안 사귀어왔고 에멧은 그날 청혼할 것을 결심하며 영화는 마무리된다.
영화 속 엘리 우즈의 명대사
"너에게 듣고 싶었던 말이야 하지만 난 곧 위대한 변호사가 될 사람인데 너 같은 얼간이랑은 사귈 수 없어"
"난 내 교수가 불쌍한 머저리라는 걸 안 학생이고요"
"위험한 쪽을 택할래요, 도전이 두렵지 않으니까요"
"첫인상은 그 사람의 본모습이 아니며 모든 일을 할 때 과감한 신념과 열정을 가지고 해야 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자신을 믿어야 한다는 거죠"
댓글